키토제닉을 시작하기 전에 장을 청소해 볼까?

우림 몸의 내장에 서식하고 있는 미생물들은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인간의 내장에는 최소 10,000 종 이상의 미생물이 산다고 추정되며 이들 미생물군의 역할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중요하다. 인체 내에서 우리와 함께 공생하는 미생물의 역할에 대한 연구는 최근들어 각광받는 분야다. 최근의 과학연구에 의하면 장 내벽에 상주하는 미생물군은 다음과 같은 역할을 한다.

  • 소화와 영양의 흡수를 돕는다.
  • 질병을 일으키는 미생물군, 해로운 바이러스 등 잠재적인 침입자에 대항해 물리적 장벽을 만든다.
  • 비타민과 신경전달물질을 포함해 뇌화학물질을 생산하고 방출한다.
  • 내분비 호르몬계에 영향을 미쳐 스트레스를 처리하도록 돕는다.
  • 인체의 염증 경로를 통제하는 데 도움을 준다.

키토제닉 다이어트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에 나쁜 미생물의 비중을 줄이고 좋은 미생물군을 늘리기 위해 미리 사전작업으로 장을 청소하는 것을 추천한다. ‘플랜트 패러독스’의 저자인 스티븐 R 건드리 박사는 스위스 크리스(Swiss Kriss)라는 제품을 추천하고 있다. 이 제품에는 완하 성분의 허브, 센나나 센노시드, 장내 깡패를 다스리는 아니스씨앗, 카렌듀라 꽃, 카럼실 등 생전에 들어보지 못한 성분으로 가득하다. 새로운 다이어트 기법으로 렉틴의 중요성과 장내세균 건강을 강조하는 건드리 박사의 추천에 따라 장청소를 위해 이 제품을 복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나는 아마존에서 Dr. Tobias COLON이라는 제품을 Swiss Kriss 대신해서 구입했다. 아마존에 리뷰가 20,000개가 넘어가고 평점도 만점에 가깝다. 아마존에서 식이섬유 제품 중에서 판매 1위 제품이다.

자기전에 2알을 복용하고 물을 많이 마시고 잠을 잤는데, 다음날부터 덩이 폭발하기 시작한다. 이 제품을 2알 복용할 시에는 항상 화장실에 가까이 있을 때 복용하기를 추천한다. 외근이 많거나 주위에 화장실이 없는 환경이라면 비추한다. 자주가면 하루에 6번 이상 화장실을 가게 될 것이다. 이 제품을 복용하고난 다음날은 항상 누르면 덩이 나올 것 같은 이상야릇한 느낌이 따라 다닌다. 그리고 그 가상의 스위치를 누르지 않고는 못배긴다. (이런 느낌은 처음!) 그렇다고 내가 주체할 수 없을 정도로 항문이 폭발해버리지는 않는다. 대단히 신박한 기술이 아닐 수 없다. 적어도 근처에 화장실이 있다면 화장실에 도착할 때까지는 참을 수 있을 정도였다. 장 사이사이에 있는 찌꺼기들을 진공청소기로 빨아내는 느낌이다. 키토제닉을 시작하고 나서 변비가 생겼거나, 평소 변비가 있는 사람, 전날 많이 먹어서 시원하게 대장을 진공청소하고 싶은 분들에게 강추한다. 가격도 그렇게 비싸지 않다. 약 13$ 정도니 한번 테스트해보시라.

태그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